이 블로그 검색

2009년 9월 25일 금요일

Opera v10

우분투에서 주 브라우져는 파이어폭스 이다.

우분투에서는 다들 파이어폭스를 사용한다. 나 또한 별 어려움없이 파이어폭스 3.5를 사용했다.

그런데 파이어폭스는 약간의 문제점이있다. 다른게 아니라 플래시 문제이다.

나는 이것이 플래시문제로만 생각했다. 그래서 더 좋은 플래시가 나오기를 기대했다.

그러나 오페라를 설치하니까 플래시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었다.


파이어폭스에서는 플래시가 있는 웹페이지는 CPU점유율이 40~50%정도로 팍 올라갔다.

또한 처음 만나는 플래시는 우클릭으로 플레이를 눌러줘야했다.

가장 치명적인것은 지금 내 블러그에서 첨부파일 또는 이미지등 업로드가 안되었다.

그런데 오페라는 모든것이 다 해결되었다.

물론 오페라는 파이어폭스에 비해서 부족한것이 많다. 우선 다양한 부가기능이 없다.

내가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을 많이쓰지는 않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은게 아닌가.


오페라를 설치한후 제일 큰 문제가 한글입력이였다.

QT설정도 바꿔봤지만 소용이없었다.

그러다 어느 싸이트에서 간단한 해결책을 알아서 그것을 까아주니까 바로 한글입력이 되었다. 

지금 난 오페라로 이글을 적고있다.

물론 이미지도 업로드할것이다.

더이상 이미지를 업로드하러 XP가상모드로 들어갈필요가 없어졌다. 이것만해도 난 좋다.


우분투에서 오페라를 실행한 화면


후기 : 이제 오페라가 주 브라우져로 써야하겠다. 생각보다 훨씬 편하고 가볍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